쏘울 전기차 가격 / 성능 / 디자인 정리하기

기아 쏘울 부스터 EV는 파워트레인 및 시스템이 현대 기아 스몰 오토모바일 플랫폼을 기반으로 이루어져 현대 코나와 유사한 베이스를 공유하는 모델이며 배기량 기준으로는 소형차로 구분되고, 휠 베이스 기준으로는 J 세그먼트로 분류되는 자동차입니다. 또한 차량 생산 공장을 한국과 러시아에 마련하여 다양한 나라 시장으로 수출되는 차량입니다.

RNF-1

기아 쏘울 부스터 EV는 공기 흡입 벤트를 지면으로부터 얼마 떨어지지 않는 거리에 깔끔한 모습으로 삽입하여 기능과 외관을 모두 공략하며 자동차 로고를 일체형 라인보다 상단에 삽입하여 정체성이 확실한 프론트 페시아를 완성합니다. 또, 자동차 보닛 위에 입체감 있는 캐릭터 라인을 삽입하여 스타일리쉬한 차량 전면부 스타일을 묘사합니다.




더불어 리어 범퍼를두터운 폭으로 만들어내어 듬직한 자동차 분위기를 이끌어내고있으며 리어 오버행을 컴팩트한 비율로 설정하여 단단한 느낌의 후방부 디자인을 완성하고있습니다. 여기에 전방 어프로치 앵글을 일반 SUV에 비해 완만한 형태로 세팅하여 안정감 있는 주행 조건을 마련하고있습니다.




기아 쏘울 부스터 EV는 중앙 디스플레이를 가로로 긴 모습으로 매립하여 직관적으로 각종 정보들을 운전자에게 전달하며 인스트러먼트 패널을 한정된 공간에서 넓은 공간을 가지도록 기본 설정시켰기 때문에 다양한 각종 기능들을 탑재합니다. 또, 운전석 전방의 클러스터 내부에 다양한 정보가 들어있는 계기 시스템을 삽입하여 직관적으로 각종 정보를 운전자에게 제공합니다.



RNF-2

여기에 각 좌석의 옆쪽으로 럭셔리한 재질의 도어 트림이 둘러져 깔끔한 인테리어의 장점을 누릴 수 있게하고 차량 문 안쪽의 핸들에 기능성이 우수한 도어 인사이드 핸들이 있어 세련된 실내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또, 1열 전방에 위치한 천장과 유리를 단단히 받치는 A필러 가니쉬는 높은 수준의 안전성을 1열에 제공합니다.




기아 쏘울 부스터 EV는 편리한 시동 시스템을 가능케 해주는 버튼 시동 스마트키 시스템을 탑재하고있고 간단한 기어 변경을 제공하는 패들 쉬프트가 내장되어있습니다. 또한 다양한 전자기기 활용을 위한 파워 아웃렛을 가지고있습니다.



RNF-3

기아 쏘울 부스터 EV는 세부 데이터는 386km의 1회 충전 주행가능거리, 64kWh의 에너지 용량, 180Ah 전기 모터의 엔진방식등이 있습니다.



가격은 국내 기준 트림별최소 4630만원라고 합니다.

자동차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